사랑>이라는 영화의 성공으로 대중들에게 명성을 얻게 된다. 그렇지만 뒤라스는 이미 여러 편의 소설을 썼는데, 그 중 <모데라토칸타빌레>가 가장 유명하다. 1960년대에는 <앙데스마 씨의 오후>, <영국인 애인>, <파괴하라고 그녀는 말한다> 등을 출판한다.
②작가가 추구하는 문학의 특징과 작품에 나타
사랑과 욕망은 주제라기보다는 뒤라스의 생애와 작품을 관통하는 거대한 흐름이라 할 수 있다.
시대적 배경
이 소설이 쓰인 시대는 20세기인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. 이 때의 소설은 가장 극단적인 모습으로 이해하기 힘들고 이 시기의 작가들은 실존주의 소설 경향들과 메시지 문학, 다시 말해 독
< 슈베르트 Franz Peter Schubert(1797~1828 / 오스트리아) >
‘가곡의 왕’ 프란츠 슈베르트가 현세에 남긴 유산은 낡은 악보, 의류 및 침구를 다 합하여 63굴덴1) 화폐단위
정도로 평가된다. 그러나 그의 불멸의 작품목록은 10곡의 교향곡을 위시하여 7곡의 서곡, 수종의 오페라, 15곡의 현악4중주곡, 7곡의 미
수 있다.
망명자(exilee)1980
그녀는 대부분의 작품에서 망명 등 여러 자신의 개인적이고 역사적인 상황을 주제로 하여 상징적으로 다루었고 시각적, 언어적 형태로서 변화와 단절에 의한 전치를 재현하였다. 이민자로서 귀환에 대한 갈망과 그것의 좌절, 한국과 미국, 그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두
자신의 세계를 영화 속에 투영하는 '작가'가 되야한다고 주장했다.
작가주의
1954년 1월, 프랑소와 트뤼포 (François Truffaut)는 <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 : A certain tendency of the French cinema> 이라는 글을 통해 기존의 영화들은 '시나리오 작가(Writer)의 영화' 이며, 프랑스 영화들이 영화제 수상을 위한
문학이 40%, 청소년용이 20%, 교육이 10%를 차지하고 있어 프랑스 문화의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문학의 위치와 중요성을 짐작해볼 수 있다. 1945년부터는 해외 시장 개척에도 노력한 결과 해외 매출액이 총 매출액의 12%에 이르고 있다.
-크세주 문고(Que Sais-Je 文庫)
프랑스의 대표적인 문고본 시리즈.
오귀스트(Auguste:1862∼1954)와 동생 루이(Louis:1864∼1948) 형제는 사진가의 아들로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를 연구, 필름이 원활히 움직이는 장치를 완성하여 촬영기와 영사기를 만들었다. 두 형제는 최초의 영화 카메라를 가지고 영화를 찍었는데 그 작품은 1895년 <열차 도착 Train at Grand Central Station>이었다.
사랑했던 이들의 염원이 죽은 이들을 되살린다. 운석이 지구와 충돌하고 그로 인해 죽은 자들의 환생하는 일련의 사건들은 결코 평범하지도 일상적이지도 않지만 기본적으로 이 영화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과 슬픔을 겪는 이들의 일상을 다루고 있다.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살아가야 하는 인
#1. <인톨러런스 Intorelance>(1916) / 감독: D.W. 그리피스
왜 D.W. 그리피스인가?
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. 우선 그의 영화 <국가의 탄생>(1915)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
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. 이후
독서 활동 상황 기재 도입 배경
2007년에 ‘학교 생활 기록 작성 및 관리 지침’을 개정하여 학교 생활 기록부에 독서 활동 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담도록 했다.
개정된 지침은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